앨범아트
조찬미 1집 - 그들이 방주 안에 있을 때 조찬미

발라드2017년4월3일

앨범소개
보컬리스트 조찬미의 첫 정규 앨범 『그들이 방주 안에 있을 때』
‘교회’, ‘같이 걸어가기’의 보컬리스트 조찬미의 첫 앨범
 
따뜻하고 깊이 있는 음색으로 많은 이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신예 여성 보컬리스트 조찬미가 첫 정규 앨범 『그들이 방주 안에 있을 때』를 가지고 우리 곁을 찾아왔다.
 
백제예대에서 보컬을 전공한 그녀는 2010년 ‘아름다운 세상’ 3집에 피쳐링과 코러스로 참여하였고, 2012년에는 MBC에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음악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에 코러스 세션으로 참여하며 CCM과 대중음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왔다. 
 
이번 앨범 『조찬미 1집 - 그들이 방주 안에 있을 때』는, 그동안 작곡가 염평안의 여러 앨범에서 피쳐링으로 참여하며 ‘내가 아니었어요’, ‘같이 걸어가기’, ‘교회’ 등의 곡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은 그녀가 이제 자신의 이름으로 당당히 내놓는 첫 번째 정규앨범이다. 
 
타이틀 곡 『그들이 방주 안에 있을 때』는 방주 안에 있었던 노아의 이야기를 현대로 가져와, 우리 삶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함 없이는 하루도 살아갈 수 없음을 고백하는 팝 발라드 곡으로, 염평안이 작사와 작곡을, 이종익 pd가 편곡을 맡아 웅장하고도 힘이 있는 메시지를 잘 전달하는 곡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그 외에도 조찬미의 따뜻한 음색과 잘 어울리는 팝 발라드 ‘주 앞에’, ‘아버지’, 산뜻한 미디엄 템포 곡인 ‘사랑엔 거짓이 없나니’, 알앤비 발라드 ‘주가 하셨다’ 등 다양한 음악적 시도에 신앙인의 진솔한 삶의 고백이 더해져, 귀와 영혼을 즐겁게 하는 앨범이 될 것이다. 
 
보컬리스트로, 찬양사역자로 준비된 그녀의 첫 행보를 기대해본다.
 
 
:: 추천사
과하지도 드러내지도 않고 바른 자리를 찾아서 흘러가는 조찬미의 목소리를 우리는 사랑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그 노래가 전해주는 이야기는 친근하고 익숙하여 우리의 굳어진 마음을 녹이고 하나님 나라를 상상케 하기에 충분합니다.   
- 박성욱(CBS JOY4U PD)
 
노래는 세월을 듣는 것이라는 작가의 말을 좋아한다. 목소리에는 그 사람의 정직함이 묻어있다. 조찬미의 노래를 듣고 있노라면 언제나 한결같은 그녀의 단아함과 겸손함을 들을 수 있다. 이번 음반을 듣는 동안 첫 음반을 준비하며 오랜 시간 함께 나누었던 그녀의 눈물과 고민, 성장, 고백들의 시간을 고스란히 들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변하질 않을 인간 조찬미의 사랑스러움과 하나님을 향해 곧게 걸어가기만을 기도하는 그녀에게, 이번 음반이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계속 하나님의 마음을 담아내려는 새로운 삶의 시작이 되길 진심으로 기도하고 축복한다.
- 김승희(가수, 백석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겸임교수)
 
보컬리스트 조찬미, 그리고 송라이터 염평안이 앨범을 통해 또 한 번 두 뮤지션의 콜라보를 만날 수 있어서 더욱 즐겁다. 특히 절제되고 안정감 있는 목소리로 노래하는 조찬미의 보컬은 한 줄 한 줄의 가사에 더욱 귀 기울이게 해준다. ‘방주’라는 성경 속 소재를 통해 현재의 나와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모습을 비춰볼 수 있게 해주는 <그들이 방주 안에 있을 때>를 들으며 그 메시지의 탁월함과 음악적인 수고에 감동하며 박수를 보낸다.
- 주창훈(CCM공방 PD)
 
이 앨범이 세상에 나오기 전에 전곡을 먼저 들어볼 수 있는 은혜를 얻게 되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하루를 준비하면서 한 곡 한 곡을 차분히 들을 때 ‘염평안이라는 하나님의 아들이 만든 곡을 가장 은혜롭게 부를 수 있는 하나님의 딸이 찬미 자매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부디 이 곡들을 통해 다시 한 번 한국 교회의 많은 영혼들이 주님의 마음을 느껴볼 수 있기를 바라며 마음껏 추천해봅니다.
- 임우현(징검다리 선교회 대표 목사, CTS 라디오 JOY 번개탄 진행자)
 
수년 간 찬양 앨범을 제작해 왔습니다. 그래서 참 많은 찬양사역자들과 앨범작업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최근 가장 눈에 띄는 보컬리스트를 만났습니다. 그게 바로 조찬미 자매입니다. 찬양의 한 소절만 듣고도 귀와 마음, 그리고 삶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주는 은혜를 받았습니다. 조찬미 자매는 보컬의 톤과 곡 해석력과 다양한 노래의 스킬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매우 선명하게 해주는 찬양사역자입니다. 많은 분들이 꼭! 이 앨범을 듣는 은혜가 있기를 소망합니다.
- 은희승(기독교문화기획사 에이치스엔터테인먼트 대표)
 
 
> 사역문의 : cocoa8018@naver.com
> 홈페이지 : chanmee.net
> 페이스북 : fb.com/chochanmee
 
 
:: Credit
Executive producer 염평안
Producer  염평안
Co-Producer 박재민
Compose  염평안
Lyrics  염평안 유선숙(5)
Arrange  염평안 이종익 정마태
Vocal Director  박재민 염평안
Vocal  조찬미
Piano  염평안 이종익 정마태
Guitars  김종완 임선호 안희준
Bass  김정민 민경환 이성환
Drum  이기현
Synthesizer & Midi programming  이종익 정마태
Drum Programming  염평안 정마태
Ochestration  김광섭 이기현 정마태
Chorus Arrange 염평안
Chorus  조찬미 서은지 양해중
Choir  김현지 남은진 민나래 박사랑 박성은 박지호 방용욱 윤여선 이경은 이정아 임성규 장인수 조아라 조찬미 주홍균 최아름시내
Recording Engineer   박재민 at MNM Studio, Necle Studio, 이민혁 at AMPIA Studio, 박문수 at Loudbell Studio 
Mixing Engineer  박재민 at MNM Studio
Mastering Engineer  박재민 at MNM Studio, 전훈(4,11) at SONIC KOREA
Photography  안상준
Calligrahpy  붓양 양윤선
Music Video  밝은고양이
Art Direction & Design  김석범
펼치기
'조찬미 1집 - 그들이 방주 안에 있을 때' 의 다른 악보
제목/가사첫줄 악보형식 작사/작곡 코드 캐시 보기 담기
그들이 방주 안에 있을 때 단선 염평안/염평안
Gb 조옮김
C 720
그들이 방주 안에 있을 때 단선 염평안/염평안
E (원키)
C 720
그들이 방주 안에 있을 때 4부 + 피아노 반주 염평안/염평안
Eb 조옮김
C 2590
그들이 방주 안에 있을 때 3부 + 피아노 반주 염평안/염평안
Eb 조옮김
C 2300
그들이 방주 안에 있을 때 2부 + 피아노 반주 염평안/염평안
Eb 조옮김
C 2020